반응형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및 중국 우한 폐렴 관련주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테마주를 쫓는 것은 아무래도 위험한 일이지만 최근 건강 관련해서 그 위험성이 워낙 주목을 받고 있는 내용이기 때문에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오늘 중국 우한 폐렴 확진자 1명이 발생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메르스 및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마스크, 백신 관련 테마주들이 일제히 급등했습니다.


19일 중국 우한에서 인천공항으로 입국한 중국 국적의 한 여성이 우한 폐렴으로 불리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는 사실을 질병관리본부가 발표한 것이 그 시작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중국 우한 폐렴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과 동일한 의미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한 폐렴 확진환자가 국내에서 발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만 증상자 신고가 7명이고 이 중 3명이 격리 중 음성 판정을 받고 격지 해제되기도 했었습니다.




우한 폐렴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의 시작


지난 10일 우한 보건당국은 61세 남성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으로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지난 15일, 우한 보건당국은 새벽 입원치료 중이던 69세 남성이 사망했다고 두 번째 사망자에 대해 알렸습니다. 사망자는 지난달 31일 폐렴 증세를 보였으며 증세가 심해져 지난 4일부터 입원치료를 받았으나 끝내 숨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지난 주말 이틀 사이 중국에서 세 번째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사망자 외에도 이 병이 시작된 중국 우한에서 우한 폐렴 환자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지난 1월 11일에는 확진 환자가 41명이었지만 19일과 20일 사이 150명이 넘게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우한 외 베이징과 남쪽 선전 등에서도 확진 환자가 나오면서 중국에만 200명이 넘는 확진 환자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중국의 안일한 대응으로 사실상 초기 방역에 실패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으며, 영국 연구진은 우한시의 인구와 이동 빈도 등을 토대로 봤을 때 감염자 수는 중국 공식 발표보다 훨씬 많은 수인 1700여 명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특히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을 앞두고 수억명의 대이동이 시작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급속히 퍼질 수 있다는 공포감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중국 우한 폐렴 관련주 급등


이런 불안과 공포 속에서 우리나라에서도 첫 확진 환자가 나오면서 그 불안감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오늘 장 종목 중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중국 우한 폐렴 관련주가 테마주처럼 형성되어 동반 급등한 것도 바로 그 불안에서 출발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상승한 대표적인 종목은 코스피는 백광산업, 진원생명과학, 그리고 코스닥은 오공, 고려제약, 진매트릭스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1. 백광산업



백광산업은 세계보건기구 WHO가 코로나바이러스 소독제로 권고한 차아염소산소다를 생산중이라고 밝히면서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2. 진원생명과학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3. 고려제약



종합감기약 하벤 캅셀, 소화제 란시드캅셀, 판도나정 등을 제조하는 고려제약은 '중국 폐렴 관련주'로 분류되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4. 오공



접착제 등 기타 화학제품 및 마스크를 생산하는 오공은 중국발 폐렴 및 미세먼지로 마스크 수요가 늘어날 것이 전망되어 주가가 급등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5. 진매트릭스



질병 진단 의료기기를 개발, 판매하는 진매트릭스는 호흡기 질환 바이러스 10종을 동시에 진단하는 네오플렉스 RV-Panel A가 유럽 CE 인증을 획득했다는 소식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소식에 주가가 급등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상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드렸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 Recent posts